메일을 받는 주소로 연구소 서버를 사용하고 있다. 주소는 매우 길지만, 소속을 나타내기 때문에 받는 주소로 사용하고 있다. 문제는 전부 다 잘 받지 못한다는 것이다. 한국에서 보내오는 많은 메일들을 SPAM 처리를 한다. 사실 SPAM 처리하는 건 별로 문제가 되지 않는다. 문제는 내가 진짜로 사용하는 메일서버는 gmail 이라, gmail로 forwarfing 을 하여 사용하는 데, SPAM 처리된 메일은 forwarding 을 안 시킨다는 점이다.

사실 원래는 X----SPAM----X 라는 문구를 제목 앞에 뭍이고 나서, gmail 로 forwarding 을 했었는데, 7월 23일 이후 (정확히 언제인지 모름) 정책이 바뀌어서 SPAM 메일을 forwarding 이 되지 않았다. 담당자의 공지 같은 걸 본 적이 없어서, 지난 2달간 십 여통의 중요한 메일들을 받지 못했다.

그 중 하나는 비자 연장을 위해 필요한 서류를 zeng 교수님이 한국으로 보냈는데, 그것을 장수가 받았다는 내용의 메일을 나에게 보냈는데, 그것을 받지 못 했다. 서승현 박사님이 연락처를 남기기 위해 보낸 메일도 받지 못했다. 내가 한국에 있는 동안 프랑스에 계신 누나가 몇 가지 묻기 위해 보낸 메일도 받지 못했다. 한국에서 내가 발표하는 세미나 시간이 변경되었다는 내용의 메일도 받지 못했다.

최근에 여행을 같이 가기 위해 여행 정보를 나누는 도중 내가 사용하는 메일이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결국 찾은 것이 위의 문제이다.

더 큰 문제는  SPAM 필터를 끄는 옵션이 없다는 거. 당문간은 학교 메일의 SPAM 폴더를 잘 살펴보면서 장기적으로는 사용을 금지해야 하는 게 아닐까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이 글을 읽는 사람들은 지난 2달간 제대로 답장을 못 쓴 이유를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Though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Peters World Map  (14) 2008.11.25
한국 - One Nation  (0) 2008.11.15
컴퓨터 이름들  (3) 2008.08.29
동아제약과 국토대장정  (0) 2008.07.11
현 정부의 환율방어 무엇이 문제인가? - 최진기  (0) 2008.07.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