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1일부터 POSTECH 수학과 BK21 수학사업단 연구조교수(비전임교원)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에는 미리 남겼는데, 블로그에는 처음 쓰는 것 같네요. 그리하여 10월 1일 포항으로 이사 왔습니다. 인천에서 정 반대쪽에 있는 것 같은 포항에서도 살게 되는군요. 하긴 지구 반대편쪽에서 3년이나 살았는데, 포항이면 가까운 거죠. 그래서 이사하고 학교에 와서 계약서를 비롯한 여러 서류 작성하느라 어제 좀 바뻤습니다.

10월 1일 오전 6시에 일어나서 대충 씻고, 6시 30분 부터 처형댁에 3년 전부터 맡겨 놓은 짐을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7시에 미리 예약한 1톤 용달차가 와서 8시까지 트럭 뒤에 저희 짐을 실어 날랐습니다. 저희 가족은 승용차로, 짐은 용달차로, 청주를 8시에 출발했는데, 11시 조금 넘어서 포항에 도착했습니다.

미리 주거운영팀 담당자에 부탁을 하여 경비실에 맡긴 열쇠를 수령하고 5층까지 계단으로 짐을 옮겼습니다. 용달차 아저씨는 3층까지 올리면, 제가 5층까지 짐을 날랐지요. 거의 1시간 30분을 나르고 나니 큰 박스 9개만 남았습니다. 1시에 중국집에 배달한 짜장면 먹고 나머지 9개 박스 나르고 나니 오후 2시 였습니다.

샤워하고 대충 옷 갈아 입고 수학과 학과사무실로 가니 오후 3시였습니다. 여러가지 계약서와 서약서를 작성하고, 임시출입증을 받았습니다. 그 다음 학내에 있는 우리은행에 가서 출입증으로 사용할 스마트 카드 신청했습니다. 주거운영팀에 가서 임용계약서 사본 제출하면서 입주 계약서를 작성하고 나니 오후 4시 30분. 마지막으로 효곡동 (아마도 효자동과 지곡동을 합쳐 부르는 듯) 주민센터에 가서 전입신고를 하고 돌아왔습니다.

대충 적절하게 순서를 정해서 돌아다녔다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생각해 보니 학과에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는 것을 인천주소로 했는데, 의료보험 때문에 포항 주소지로 다시 제출을 해야 할 것 같더군요. 월요일 아침 주민등록등본 새로 떼어서 학과에 제출해야 할 듯 합니다.

저희 집 주소는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지곡로 102 (지곡동 110-1번지) 낙원아파트 4동 506호, 우790-751 이고, 집 전화번호는 070-4133-5731 입니다.

그리고 나서 가족과 함께 집 주변 탐색에 나섰습니다. 먼저 학교 연구실에 잠깐 구경시켜주고, 효자시장을 둘러보았고, 지곡동 롯데마트에 가서 몇 가지 필요한 물건을 샀습니다. 처음에 롯데마트 주차장을 못 찼았는데, 알고 보니 모두 지상 주차장이더군요. 지하로만 들어갈 생각을 했으니.. -_-; 암튼 롯데마트에 들어가서 유라가 처음으로 카트에 올라타 봤습니다.

나중에 안 사실인데 3만원 이상 구입하면 무료로 배달을 해 준다니, 5층에 사는 저희로서는 무조건 배달을 하려고 합니다. 아내가 아기와 함께 장보러 가서 물건 구입하고 고객센터에 맡기고 돌아와서 집에서 기다리면 배달을 해주니 참으로 편한 세상입니다. 암튼 이제부터 롯데마트를 공략할 신용카드 만들어야 할 듯 합니다.

돌아오는 길에 포항공대 학생회관에 있는 버거킹에서 저녁 먹고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어제 밤 늦게 까지 아내가 박스 열고 치우고 정리 하느라 제가 유라를 보고 재우고 달래고 했답니다.

이제 부터 진짜 포항 생활 시작입니다. 포항에 대한 전체적인 느낌은 2000년 여름 포항에서 5주간 기숙사 생활해 봤던 단편적인 경험때문인지 많이 낯설지는 않더군요.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Feeling > in Poha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한 하이포인트 나노 신용카드 발급  (2) 2010.10.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