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eeeguides.com 에 소개된 방법이다. 필요한 준비물은 Windows 7 설치 DVD와 4G 이상 USB 드라이브 (혹은 USB 외장하드) 이다.

  1. Windows 7 (혹은 Windows Vista) 에서 cmd 창을 띄운다.
    Windows XP 및 그 외의 OS 사용자라면, Windows 7 설치 DVD 를 넣고 부팅하여 첫 화면이 나오면, Shift+F10 을 눌러서 실행창을 띄운다.
  2. diskpart 를 실행시킨다.
  3. list disk                 # USB 드라이브 disk 번호를 확인하자. 여기서는 Disk 1이 USB라고 가정한다.
    select disk 1          # 위에서 확인한 번호를 넣는다.
    clean
    create partition primary
    select partition 1
    active
    format fs=ntfs quick
    assign
    exit
  4. xcopy d:\ g:\ /cherky        # d: 는 Windows 7 설치 DVD 경로 g: 는 USB 경로라고 가정한다.

이상으로 Windows 7를 설치 할 수 있는 부팅가능한 USB 드라이브를 만들었다. Windows Vista 설치 USB 드라이브를 만들 때도 위의 방법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출처: http://www.eeeguides.com/2007/12/install-windows-vista-from-usb-flash.htm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