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MSL 2009 결승전 이영호 VS 이제동 (2010년 1월 23일 토요일)

1경기 매치 포인트 이제동이 본진을 뮤탈리스크로 초토화시킨 후 승리해서 1:0, 2경기를 핵심적인 저그 본진 드랍쉽 공략으로, 주요 건물을 모두 파괴하고, 1:1로 따라붙은 이영호.

그리고 진행된 3세트인 오드 아이에서 이영호의 11시 테란, 이제동의 5시 저그 스타팅 포인트에서 시작된 게임에서

7시가 2가스 멀티인 것을 역으로 이용해서, 이제동은 1시 가스 멀티를 먹는다. 그 걸 깨기 위해서 이영호는 2연속의 마린 매딕 부대로 공략을 시도하지만, 실패. 그 후 3번째 더 강력한 힘을 모아서, 상대방 이제동이 울트라를 모우기 직전 타이밍에 11시 멀티를 깨는 데 성공, 그 후 3시 가스 멀티를 저지하기 위해 내려왔지만, 11시가 파괴되는 시간 동안 모인 울트라 리스크 부대로, 이제동은 이영호의 마린 매딕 사이언스 배슬 조합 부대를 전멸시킨 후 7시 2가스 멀티를 취한다.

그 후 일방적으로, 저그인 이제동은 7시를 저글링, 디파일러, 울트라 리스크로 필사적으로 방어하고,  테란인 이영호는 필사적으로, 저그에게 2가스 멀티를 주지 않기 위해서 필사적으로 공세를 취하는 타이밍 도중.

18분여경에 블랙스크린~

이영호 자리 옆에서 틀어 놓았던, 온풍기가 과열(?)로 인해, 자동으로 전력이 차단되어 정전이 발생. 경기가 중단되었다.

KESPA에서 18조 조항에 의거해서 저그인 이제동의 우세승 판정을 내린 사건. 이후에 경기 날짜인 1월 23일과 정전을 합쳐 [123 정전록] 혹은 [123 정전 혁명] 이라 칭하기 시작했다.


최고의 대진 그리고 흥행카드인 리쌍록을 가지고도 삽질을 한 MBC Game과 KeSPA.

사실 온풍기 하나에 정전이 될 정도로 나약한 환경이였다고 말하지만, 어차피 핑계다. 선수에게 책임을 떠 넘기는 것처럼 보일 뿐이다. MBC Game 에서 UPS 만 준비했어도 이런 사고는 발생하지 않았다.

그리고 KeSPA 의 판정도 아쉽다. 정전으로 인해 게임이 중단되어, 리플레이 파일도 없어서 정확한 판단이 서지 않았을테고, 고작 18분 경기를 진행한 것인데.. 후속 조치로 우세승을 선언하다니.. 재경기 선언을 하지 않을 것이 아쉽다.

이제 MSL 은 [망한 스타 리그]의 약자가 확실해 졌다.

아무튼 정전되었을 때, 지체없이 연락해야 하는 한국 전력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진짜로!)

국번없이 123

는 것을 알았다. 이 번호는 앞으로 절대 안 잊어버릴 듯 한 느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