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 7을 사용하면서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으로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이하 MSE) 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V3 IS 7.0/8.0 을 사용하다가 좀 더 가벼워 보이는 바이러스 체이서를 사용했는데, 이제 집과 연구실에 있는 두 대의 데스크탑 (윈도 XP) 그리고 노트북, 넷북 (윈도 7) 모두 MSE 만 사용한다.

내가 써 보고 느낀 MSE 의 단점이라면 아직 한국어가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뿐이다. 이 백신은 정품 윈도 사용자에게는 무료로 배포되며, 속도나 바이러스를 잡아내는 능력 역시 상당한 수준에 이른 것으로 보인다.

http://www.microsoft.com/Security_Essentials/

설치는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 받으면 된다. 설치언어와 자신의 OS를 고르면 작은 용량의 설치파일을 받을 수 있다. 지원하는 OS는 윈도 XP 32비트와 윈도 비스타/7 32/64비트이다.

참고로 MSE 을 설치했다면 비스타와 윈도 7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안티스파이웨어인 Windows Defender 는 필요 없게 된다. 자동으로 MSE 을 설치하면 Windows Defender 는 비활성화(윈도 비스타/7) 되거나 삭제(윈도 XP) 되지만, 혹시 비활성화/삭제되지 않으면 수동으로 비활성화/삭제해야 2개의 프로그램이 충돌하지 않는다.

+ Recent posts